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목주름 관리 가능할까? 목주름 제거하는 방법

반응형

나무에 나이테가 있듯 우리몸에서 나이테에 해당하는 것은 목 주름이다. 노화가 진행되면 목주름이 두드러지다보니 목을 드러내기가 꺼려지는 경우가 있다. 매끈한 목 선을 원하는 여성에게 목 주름은 스트레스 요인이 된다. 실제로 얼굴은 동안인데 목주름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이 있다고 한다. 목주름의 원인과 목주름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본 포스팅은 유료광고를 포함하고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목에 주름이 생기는 이유

첫번째는 노화이다. 목은 다른 피부에 피해 얇고 건조한데 근육도 적은 편이라 주름이 쉽게 생긴다.

일반적으로 25세가 넘으면 목의 피하지방이 감소하고 근육 수축하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데 점차적으로 목 주름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 되는 것이다. 

두번째는 잘못된 습관이다.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들에게 많이 해당할 수 있는데 장시간 동안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으로 구부정한 자세를 오랫동안 지속하면 목주름을 부추기게 된다. 장시간 구부정한 자세는 피부 뿐만 아니라 신체에 좋은 영향을 주지 않게 되기 때문에 50분 단위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

종종 씻을 때 타월로 때를 미는 경우가 있는데 목 주변은 피부가 얇아 건조증을 증가시킬수 있으니 때 타월보다 부드러운 거품으로 가볍게 문질러 주는게 좋다.
사용하는 베개가 너무 높으면 목의 근육이 겹쳐서 주름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 목 주름이 한번 잡히면 주름이 늘어나는 속도가 빨라지게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게 중요하고 나쁜 습관을 점섬해서 고치도록 노력해보자.

 

목주름 개선 방법

목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은 앞서 언급한 목에 주름이 생기는 이유 두번째 항목을 피하는 것이 습관적 발생 목주름을 관리하는 것이다. 이것만으로 부족할테니 좀 더 자세히 기술해보겠다. 

 

▶마스크팩 관리법

노화와 습관으로 이미 목주름이 진행이 되고 있다면 목관리 전용 크림, 마스크팩, 레이저 시술 등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앞서 말했듯 목피부는 다른 피부보다 얇고 건조하기 때문에 씻고 난 후 크림을 발라줘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이 중 목을 감싸는 마스크팩이 효과가 있는데 "마이포뮬러" 제품을 사용해보길 추천한다. 마이포뮬러 넥마스크팩은 실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브랜드로 4주간 마스크팩을 사용 시 약 11%의 주름 감소 효과를 나타냈다.

시험방법은 Antera 3D CS(Miravex Ltd, Ireland)를 사용하여 시험대상자의 목부위를 측정하는데 24개의 LED 광원과 7개의 가시광원을 사용, 측정 부위에 멀티스펙트럼과 되돌아온 각기 다른 광원을 계산하여 측정한다.

목 주름 개선 효과 추이 사진
목주름 개선 효과 사진

사용 전과 사용 4주 육안으로도 주름이 개선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은 마스크팩을 통한 수분과 유분공급으로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키고 [LIFTONIN XPRESS]시트와 피부사이에 막을 형성해 리프팅을 형성하는 공법으로 주름을 개선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아래 구매처에서 최저가로 구매하시길 바란다.

 

마이포뮬러 넥마스크팩 구매하기

 

마이포뮬러 목주름 관리 넥마스크팩 마이넥 마스크 시트 : 샐러리마켓

[샐러리마켓] 직장인을 위한 생활용품 쇼핑몰

smartstore.naver.com

 

▶피부과 레이저 시술

피부과에서는 레이저 치료 시술이 각광받고 있는데 가늘고 강력한 레이저 에너지를 피부 깊숙한 진피층까지 침투시켜 불규칙한 콜라겐을 파괴하고 새로운 콜라겐을 생성해 재배열 시키는 원리라고 한다.

이러한 시술은 목 주름제거와 리프팅 효과를 가져온다고 한다.

 

마무리

요즘은 과거와 달리 성인들의 나이를 가늠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전체적으로 동안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다. 관리의 시대라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외모관리에 시간과 비용을 투자한다. 외모관리가 곧 하나의 경쟁력이 될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잠시 나의 건강과 외모를 해치는 습관을 뒤돌아보고 작은 것부터 관리를 시작해보기를 바란다. 

 

끝.

Copyright 2021. 매니 all rights reseved.

반응형

댓글